미라클모닝/할엘로드/한빛비즈

 

 

당신의 하루를 바꾸는 기적

아침 6분이면 충분하다.

 

 

안녕하세요? 열심히 살고 싶은 쏘기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책은 저자 할엘로드의 베스트셀러 미라클모닝입니다.

 

아침 5시, 혹은 6시에 일어나

미라클모닝을 실천하는 것인데요.

여기서 말하는 미라클모닝이란

침묵, 다짐, 상상, 감사, 독서, 운동

이 6가지 실행을 말합니다.

 

첫 번째 침묵은 명상을 생각하시면 되고,

두 번째 다짐은 자신만의 확신의 말을

적어보고 말해보는 것,

세 번째 상상은 자신의 비전보드를

상상하며 시각화 하기,

네 번째 감사는 어떤 것이든

감사함을 글로 써보기,

다섯 번째 독서는 자기계발서를 읽고

그 중 오늘 적용할 것 찾기,

여섯 번째 운동은 심박수를 높이는

어떠한 것이라도 해보기 입니다.

 

저자가 이렇게 미라클모닝을 실천하기

시작한 이유는요,

두번의 죽음을 경험한 이후입니다.

저자가 말하는 두번의 죽음은

신체적 죽음경제적 죽음을 얘기합니다.

스무살의 나이에 음주운전 차에 치어

6분간 죽어있었다고 합니다.

2008년에 미국경제위기 때

빚과 압박으로 경제적 위기를 맞습니다.

저자는 이 두 죽음에서

경제적 죽음이 더 끔찍하다고 얘기합니다.

주변인들이 없어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저자는 이러한 고통들을 이겨내기 위해

하루동안 한 번 자기계발을 해야 한다고 하며

그 시간을 아침시간으로 정합니다.

물론 저자도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끔찍이 

싫어했다고 합니다.

아침시간으로 정한 이유는 가장 방해받지 않고,

하루의 시작을 긍정적, 의욕적으로 

시작 할 수 있기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실천을 하기로 하죠.

하지만 행동의 반복이 습관이 되었을 때

말그대로 미라클한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미라클 모닝이란 책을 읽고

저 역시 많은 공감을 했는데요.

그 이유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분모 중 하나가

바로 아침시간을 사용하는데 있다는 것입니다.

남들보다 일찍 일어나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하루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사실 책을 읽고 실천하다가 현재는...

결국 습관화가 되지 못했답니다....

매 번 실천하기 위해 마음 속에만 있네요.

이 포스트를 올리며 다시 한번 이 책을 보고,

저도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네요.

 

하루를 긍정적으로 의욕적으로 시작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실것을 추천합니다. 

 

 

# 책 속의 글

 

만약 내가 잠에서 깬 후 첫 한 시간을

게으르고 무계획적으로 보낸다면,

무척 게으르고 멍하게 하루를 보내게 된다.

그러나 만약 내가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다면,

나머지 하루도 그렇게 따라가게 된다.<p40>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하루가 결정된다.

 

나는 10분 동안 책을 읽고 그날 당장

실행할만한 아이디어 몇 개를 얻었다.

삶을 바꾸기 위해서는 단 하나의

아이디어만 있으면 된다는 사실이

생각났고, 나는 의욕을 느꼈다.<p43>

 

나는 나만의 '확신의 말'을 적어보기로 했다.

내가 무엇을 원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싶은지,

그리고 내 인생을 바꾸기 위해 무엇에 

전념할 것인지 적었다.

나는 힘이 솟는 걸 느꼈다.

...

아주 사라진 건 아니었지만 가볍게 느껴졌다.

감사한 점을 적는 아주 간단한 행위가

기분을 나아지게 했다.

나는 감사함을 느꼈다.<p44-45>

 

95%의 평범한 사람들을 기억하라.

그들은 어떤 책을 읽든 배운 것을

실행하지 않는다.

책임감이 없기 때문이다.<p69>

 

우리는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다섯명의

평균에 수렴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당신과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만약 게으르고 의지가 약하고

변명만 하는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다면,

어쩔 수 없이 당신도 그들과 같아질 것이다.

...

당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는데

도움을 주지 않는 사람이라면 마음 독하게 먹고

함께 보내는 시간을 줄이도록 하자.

...

당신을 믿고 존경하며, 목표지점까지

삶을 이끌어주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그런 사람은 우연히 당신 앞에

나타나지 않는다.

영향력집단을 강화하는 사람을

적극적으로 찾아야 한다.<p71>

 

'벌써 깰 시간이야, 일어나야해, 그런데 싫어'

이 말은 '나는 내 삶을 그렇게까지 열심히

살고 싶은 생각은 없어'라는 말과 다르지 않다.

이런 부정적인 에너지로 아침을 채운다면

당신에게 좋을 게 하나도 없다.<p79>

'세상에, 여섯 시간밖에 못 잔다고?

여덟 시간은 자야 피로가 풀리는데,

아침에 정말 피곤하겠군..'

아침이 오고 알람이 울리고 

눈을 떴을 때 가장 먼저

무슨 생각이 들까?

잠들기 직전에 했던 생각과 똑같다.

'세상에, 여섯 시간밖에 못잤어, 너무 피곤해!'

참으로 파괴적인 예전이 아닐 수 없다.

아침에 피곤 할 것 같다고 생각하면

정말로 피곤한 아침을 맞이할 것이다.<p83>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릿속을

맴도는 첫 번째 생각은

대개 잠들기 전에 했던 마지막 생각이다.

매일 밤 잠들기 전에 긍정적인 암시를

자신에게 보낸다면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6~8시간 동안 물을 마시지 않고 있으면

우리 몸은 약한 탈수 상태에 빠지는데,

잠에서 막 깨어났을 때의 상태가

꼭 그렇다.

탈수는 몸을 무기력하고 피로하게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수분을 보충하는게 무척 중요하다.<p90-91>

 

자기전에 긍정적인 생각하기

 

어떤 사람이 되고 싶고, 무엇을 성취하고 싶으며,

어떻게 성취할 것인지 스스로에게

말해주기만 하면 된다. 

확신의 말은 반복을 통해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

되어 그 말을 믿게 되고,

그 믿음에 따라 행동하게 된다.

결국 확신의 말은 현실이 된다.<p119>

 

그것을 읽는 동안 감정을 이입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하며 확신의 말을 외치는 거다.

신체의 움직임과 확신의 말을

결합하는 것은 정신과 신체의

연결고리를 활용하는 훌륭한 방법이다.<p123>

 

부자가 되고 싶은가?

엠제이 드마코의<부의 추월차선>,

나폴레온 힐의<놓치고 싶지 않는 나의 꿈 나의 인생>,

하브 에커의 <백만장자 시크릿>을

읽어보기 바란다.<p141>

+ Recent posts